가슴성형 시, 가슴수술흉터 걱정된다면 의료진 숙련도와 사후관리 시스템 확인해야
가슴은 여성미를 돋보이게 하는 볼륨감을 통해 여성의 몸매라인을 보다 아름답게 만든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슴이 작은 여성들은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운동 등 개인적인 관리를 시도하지만 근원적인 개선에는 한계가 따른다.이에 자신의 작은 가슴이 고민인 여성들은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가슴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최근 가슴수술은 단순 사이즈를 확대하는 것에 집중 되었던 과거와는 달리, 개인의 체형에 맞는 적당한 사이즈와 모양, 부드러운 촉감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이 같은 모양과 촉감의 자연스러운 결과는 만족도와 매우 밀접하게 연관된다.
하지만 이러한 가슴성형 진행 시 여성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수술과정에서 피부 절개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가슴수술흉터다. 흉터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수술에 사용되는 보형물의 특성은 물론 의료진의 숙련도, 사후관리 시스템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보형물의 경우, 보형물 탄성이나 제형에 따라 피부 절개의 길이가 달라질 수 있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가슴수술흉터 최소화를 기대 가능 한 벨라젤마이크로텍스처 보형물이 가슴성형에 사용되고 있다.
벨라젤마이크로텍스처는 비교적 점탄성이 높아 수술 시 필요로 하는 절개 부위가 작은 편이며, 인체 움직임과 자세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다이나믹겔로 구성돼 부드러운 촉감은 물론 실제 가슴과 유사한 실루엣까지 기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보형물의 표면에 미세한 마이크로텍스쳐 처리가 돼있어 수술 후 가슴마사지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 수 있다.뷰성형외과 최순우 원장은 "가슴성형은 보형물 뿐 아니라 환자 개인의 체형과 피부 탄력, 흉곽의 크기, 원하는 가슴 크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합한 수술방법을 적용하는 등 비교적 복잡하고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슴성형 상담을 하다 보면 가슴확대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가슴수술흉터로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이는 충분한 수술경험 및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개인에게 맞는 보형물 선택으로 수술이 이뤄지는 것이 가슴수술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며 이어 "보형물과 수술방법 선택 등 가슴성형은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은데다 여성에게 있어 심미적으로도 중요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붓기 및 통증관리, 수술흉터제거, 유방초음파 검사 등이 가능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이 구축돼 있는 가슴성형 잘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출처- 중앙일보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832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