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울쎄라리프팅, 만족스런 효과 위해 가격 앞서 의료진 경험 중요
뷰성형외과 이승현 원장
겨울이 성큼 다가오면서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고 찬바람 부는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일교차가 큰 건조한 겨울철의 경우 우리 피부는 쉽게 거칠어지고 탄력이 떨어져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겨울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기 위해 보습크림이나 마스크팩, 안티에이징 화장품 등 홈케어를 해보지만 효과가 일시적일 뿐인 경우가 많다. 보다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의학적 대안으로 피부과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적잖다.
특히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라면 울쎄라리프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울쎄라는 고강도직접초음파(HIFU)기술을 활용한 초음파 리프팅 기기다. 미국식품의약국 FDA 승인을 통해 안전과 효과를 입증 받은 검증된 기기다.
울쎄라는 돋보기로 햇빛을 모으면 강력한 열이 발생하는 원리를 이용해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적으로 모아 생기는 고열로 열응고점을 만들어 피부조직을 수축시킨다. 응고된 조직은 피부가 수축함에 따라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을 촉진시켜 처진 피부를 끌어 올리고 탄력 있게 개선한다.
개인의 피부 상태와 특징을 고려한 후 부위에 맞게 깊이를 선택하여 초음파를 조사할 수 있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1.5mm, 3.0mm, 4.5mm 등의 깊이를 조사하는 각각의 팁은 해당 깊이에 정확히 침투해 진피층부터 SMAS층(근막층)까지 피부를 팽팽하게 해 근본적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한다.
특히 리프팅 시술에서 이 SMAS층은 가장 중요한 타겟층이다. SMAS층은 얇은 구조로 피부와 타이트하게 밀착되어 있으며 중력에 약한 특징으로 피부 처짐과 탄력 저하를 만드는 원인이 된다. 리프팅 시 이 SMAS층을 견고하게 개선하고 함께 끌어당겨 주어야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울쎄라는 피부 내 깊숙한 SMAS층까지 침투시켜 열에너지를 직접 전달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고 피부를 끌어 올려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이중턱 개선 등의 울쎄라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는 초음파 에너지를 쏘는 곳을 직접 보면서 시술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타겟층에 정확하게 초음파를 조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울쎄라 시술이 얕은 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모든 깊이의 주름에 효과적인데, 이는 각 부위별로 전달되는 초음파 깊이를 조절할 수 있고, 부위 특성에 따라 초음파 파장이 잘 전달되는 전용 팁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울쎄라효과는 시술 후부터 점차적으로 주름 개선, 피부 탄력 강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특히 2~3개월 후에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후에는 일주일 정도 사우나, 찜질방처럼 열이 가하지는 곳은 피하고 흡연과 음주를 삼가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편, 울쎄라는 리프팅 효과가 확실한만큼 고가의 비용이 들 수 있다. 때문에 저렴한 울쎄라가격, 광고성 울쎄라후기 만을 보며 울쎄라잘하는곳을 판단하지 말고, 해당 시술을 하는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지, 인증기관에서 승인 받은 정품 울쎄라 장비 및 정품팁을 사용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뷰성형외과 이승현 원장
출처: 한라일보 http://www.ihalla.com/read.php3?aid=1574726400666438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