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연휴 이용한 눈·코성형 유의할 점은?
최근 명절 풍속도가 변하고 있다. 의례적인 연례행사 대신 온 가족의 실질적인 행복을 추구하려는 풍조가 퍼지면서 명절을 보내는 신(新)풍속도가 확산하고 있다.
명절 행사를 간소화 하면서 가족끼리 모여 간단하게 외식을 하거나 식사를 한 뒤 휴식을 취하는 가족들도 늘고 있다. 또한 혼자 연휴를 즐기는 ‘나홀로족’도 증가하는가 하면 명절을 이용해 온가족이 호캉스를 즐기는 ‘호캉스족’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와 더불어 설 연휴 기간에는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도 많다. 평소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지 않았던 직장인들은 설 연휴 기간을 이용해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경우도 적잖다.
특히 눈성형이나 코성형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 부위가 작고 회복기간이 짧아 명절을 이용한 성형수술 중 수요가 높은 수술로 꼽힌다. 눈, 코성형은 개별적인 부위의 개선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 진행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로 개선하는 눈성형종류로는 쌍꺼풀수술을 비롯해 트임수술, 눈매교정술, 눈밑지방재배치수술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눈의 모양과 크기에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전체적인 눈매 모양과 인상에도 차이를 주게 되어 개선효과가 크다.
쌍꺼풀수술은 크게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으며, 눈누덩이의 지방량, 눈의 모양, 피부 두께 등에 따라 각기 수술법이 달리 적용된다. 또한 쌍꺼풀수술과 더불어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검은 눈동자가 가려지는 안검하수 증상이 있다면 눈매교정술을 병행함으로써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로 교정해 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코성형은 유형에 따라 낮은 콧대를 보완하는 낮은코성형, 돌출된 매부리를 개선하는 매부리코성형, 삐뚤어진 휜코를 바로잡는 휜코성형, 코끝이 들려 콧구멍이 보이는 코를 개선하는 들창코성형, 뭉뚝한 코를 날렵하게 개선하는 복코성형 등이 있다.
코성형 또한 높게 세우기 보다는 개인의 얼굴형과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높은 콧대를 선호해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조건 콧대와 코끝을 높일 경우 부자연스러운 이미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뷰성형외과 정철 원장은 "눈·코성형은 대중적인 수술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1mm의 차이에도 이미지 변화가 크게 달라지는 수술이다"면서 "전체적인 얼굴 비율과 조화를 고려해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으며, 개개인의 눈·코모양, 피부 두께 등에 맞춰 적합한 수술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자연스러운 눈·코성형결과를 위해서는 성형비용과 가격에 앞서 성형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의료기관이 잘하는곳인지,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지, 안전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있는지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출처: 데일리한국 http://daily.hankooki.com/lpage/life/202001/dh2020010312225913895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