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건강하게…‘액티브 시니어’ 안면거상술 등 동안성형 관심↑
[산업일보]
고령화에 따른 기대 수명이 늘어나면서 스스로를 젊게 가꾸고 자기 계발에 힘쓰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노무족(No more Uncle, 더 이상 아저씨가 아니다)·노마족(No more Aunt, 더 이상 아줌마가 아니다)은 물론 나아가 퇴직 후 시간적, 경제적 여유를 기반으로 사회활동에 적극적인 노년층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까지 증가하는 추세다.
액티브 시니어층은 소비 생활과 여가 생활을 즐기며 적극적으로 소비를 하기 때문에 산업 전반에 걸쳐 새로운 소비층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용 산업에 있어서도 예외는 아니다. 보다 젊고 건강한 모습으로 활기찬 생활을 영유하기 위해 자기 자신을 가꾸는 데 아끼지 않는 시니어층이 많다.
특히 시니어층의 취미 활동이나 여가 활동이 늘어나면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외모를 위해 미용시술이나 성형수술과 같은 동안성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대개 가장 많이 찾는 성형수술로는 중년 눈 성형인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 얼굴주름성형인 안면거상술 등이 있다.
상안검수술은 눈꺼풀을 절개해 처진 피부를 제거하고 늘어진 근육을 당기는 수술을 말하며 이는 눈을 떴을 때 시야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처진 부위에 눈물이나 땀 등이 맺혀 짓무르는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노화로 인해 생기는 불룩해진 눈밑 지방과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여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눈 성형이다. 이는 볼록한 눈 밑 지방을 비롯해서 깊어지는 눈물고랑, 다크서클 등을 개선해 밝은 인상과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의 전반적인 주름을 개선하고자 할 때는 안면거상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나이가 들며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얼굴 표면의 피부 뿐만 아니라 피부 아래에 있는 근육층(SMAS)까지 같이 처지게 되는데 안면거상술은 이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다.
귀 앞쪽과 뒤쪽을 따라 절개해 피부의 모든 표면을 덮고 있는 얇은 근육층인 SMAS층을 충분히 당겨 단단한 곳에 고정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안면주름은 물론 심한 팔자주름과 깊게 패인 목의 주름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상안검수술 및 하안검수술, 안면거상술 등의 안티에이징 수술은 각 개인별마다 다른 피부 처짐 상태, 피부 두께, 주름 방향 등에 따라 계획을 수립해야 자연스럽고 만족할 수 있는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해당 수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뷰성형외과 정철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출처: 산업일보 http://www.kidd.co.kr/news/213556